관련 사이트

 
작성일 : 03-04-26 19:12

[학회단체] 대한 화학회

 글쓴이 : master
조회 : 2,196  
   http://www.kcsnet.or.kr/ [1068]
우리 대한화학회는 1946년에 설립된 이후 우리 화학인의 헌신적인 노력과 참여로 현재까지 굳건히 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규모나 활동에 있어 자타가 인정하고있는 국내의 대표적 학회로 발전하고 있고, 아울러 국가 과학 발전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일어나고 있는 이공계 기피현상은 사회적이나 국가적으로 큰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국가 대계를 위해 우리 학회는 이에 대비한 충분한 대비책을 세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기초과학 육성을 위한 기본 대책을 강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국가의 장래는 과학기술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1년간 학회를 이끌어갈 저를 비롯한 운영진은 이러한 현실적 문제를 심각하게 인식하고 이를 헤쳐 나갈 기반을 마련하기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일반대중으로 하여금 화학이 우리 생활과 밀접한 유익한 학문분야임을 인식할 수있도록 학회활동을 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운영을 일반대중과 함께하는 ‘화학의 대중화’로 목표삼고, ‘국민생활속의 학회’, ‘화학인에게 다가서는 학회’ 및 ‘발전을 추구하는 학회’라는 슬로건으로 학회업무를 수행하여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인 활동으로 첫째, 학회의 위상제고에 노력하겠습니다.
2003년 1월 1일 신임회장 심상철(沈相喆)